[CEONEWS=오정록 기자] 질병, 사망 등 불확실한 위험은 우리 삶에서 늘 불안한 미래 요소들이다. 생명보험은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고객 자산과 가족 등 개별 경제주체를 보호해주는 사회 안전망으로써의 기능을 수행하는 한편, 대형 기관투자자로서 시장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100% 국내자본으로 설립한 협동조합 기반의 보험사인 농협생명보험(주)(이하 NH농협생명)는 불확실성이 매우 큰 시장 상황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장기적 관점의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사업 전 분야의 체질개선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고객의 미래를 준비하는
[CEONEWS=김영란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이로 인한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겹치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은 한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극심한 불확실성 앞에 놓여있다. 이러한 현실과 함께 최근 증권업계는 저성장과 초저금리 심화, 디지털화 진전, 자본시장 규제 변화 등 패러다임의 근본적 변화에 따라 커다란 지각 변동이 예상되고 있다. 고객자산의 충실한 관리자로서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변화를 위기가 아닌 성장의 기회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삼성증권은 WM 사업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IB·운용부문과
[CEONEWS=윤상천 기자] 미디어 플랫폼의 진화, 비대면 소비가 늘어가면서 홈쇼핑 시장 또한 연 20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전반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사람이 줄고 홈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최근 홈쇼핑 업계는 매출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농수산물을 주축으로 홈쇼핑 채널의 인지도와 신뢰를 높여 종합유통회사로 성장한 ㈜엔에스쇼핑(이하 NS홈쇼핑)은 코로나 쇼크에도 불구하고 지난 1분기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선방한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